연설문

취임사

圓鏡 2010. 1. 10. 07:34

 

법우형제 여러분, 희망찬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부터 제6대 신도회가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신도총회장 소임을 맡게 된 원경 권태근입니다. 앞으로 3년 동안 신도 여러분들께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실 저에게 주어진 임무가 부담스럽습니다. 그러나 제가 지난 5년간 신도회 회장단의 일원으로서 활동해온 경험과 5대 신도회에서 연지행 명예회장님을 비롯한 여러분들이 쌓아 놓으신 업적을 바탕으로 6대 신도회 조직을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한편으로는 사중의 스님들과 종무원 여러분들께도 협조를 구하고 상의를 해가면서 조직을 원활하게 운영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오늘의 취임식에 즈음하여 "화합과 변화"를 실천하고자 신도 여러분들께 다음과 같이 세 가지 제안을 드립니다.

 

먼저, 사부대중이 화합해서 맑고 향기로운 도량을 만듭시다. 우리가 이 도량에서 신행활동을 하면서, 신도들간에 지지와 격려를 보내주시고, 서로 협력하고 동참함으로써 금강정사를 맑고 향기로운 도량으로 만들어 갑시다.

 

두 번째는 소하동 시대에 걸맞게 우리 모두 변화합시다. 우리는 공의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는 불자답게 신행활동을 합시다. 우리 주변의 환경은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그에 걸맞게 생각과 행동을 바꾸어 나갑시다.

 

세 번째는 새신도를 위해 배려하는 마음으로 포교합시다. 내 주변에 계시는 신입불자들이 신심이 돈독한 불자로 변화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따뜻한 마음으로 포교합시다.

 

법우 여러분!  희망찬 경인년 새해를 제6대 신도회와 함께 힘차게 시작합시다. 법우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부처님의 가피가 늘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제6대 신도총회장 원경합장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