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치는 직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때로는 컨설턴트처럼 고객이 필요로 하는 직업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2. 고객에게 무조건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 소화할 수 있는 분량만큼 제공하라. 필요한 만큼
3. 다만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4. 원하는 정보를 직접 제공하는 것보다는 정보의 출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스스로 정보를 찾아보고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구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주의사항
1. 지나치게 많은 정보제공으로 고객을 압도해서는 안 된다.
2. 해답을 제공하는 것은 피하라. ( 정보의 출처를 제공하라 )
3. 코치 자신의 가치관이 개입된 정보제공은 피하라. 객관적인 정보제공
직업정보제공 사례
1. 직업선호도 검사 -> 적합한 직업을 추천
2. 직업선택의 중요한 요소로써 직업가치관
3. 경력단절 여성의 경우, 재취업에 많은 어려움
4. 채용에서 인.적성 검사의 출제 난이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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