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와 고객 상호간에 라포형성을 하기 위한 스킬이다.
1. 편안한 분위기
2. 긍정적 기대감 표출
3. 코치의 존재감 부각
4. 동일한 언어 따라하기 - 고객이 하는 말(단어) 따라하기
5. 따라쟁이
6. 코칭의 주제보다는 일상적인 이야기들(날씨.뉴스),
그리고 긍정적인 정서를 유발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시작한다.
7. 코칭을 시작하게 되면, 코치는 비밀준수 의무에 대해서 언급한다.
'코칭'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경청스킬(1) (0) | 2018.04.16 |
---|---|
오프닝 스킬 ( 주의집중 ) (0) | 2018.04.16 |
커리어코칭 스킬 (0) | 2018.04.16 |
코칭의 패러다임 (0) | 2018.04.16 |
코칭의 전제조건 (0) | 2018.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