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중심의 상담'으로 정의할 수 있다. 코치는 답을 주려고 할 필요가 없다.
해답은 고객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질문을 던져주라.
> 고객(=대상자)이 잠재가능성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
> 코치는 생각을 하게 하는 과정속에서 고객과 함께 하는 파트너 관계이다.
> 고객의 사고방식을 '평생고용'으로부터 '평생직업'을 가질 수 있는 사람으로 전환시키는 것.( 진로코칭 )
> 코치는 고객에게 치어리더 역할을 하여야 한다. 기운을 북돋워주는 역할
> 고객이 자신의 커리어 이슈에 대해 문제해결자 역할을 하고,
궁극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호협력적 과정이다.( 박윤희 교수, 2013년 )
'코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프닝 스킬 ( 주의집중 ) (0) | 2018.04.16 |
---|---|
오프닝 스킬 ( 라포형성 ) (0) | 2018.04.16 |
커리어코칭 스킬 (0) | 2018.04.16 |
코칭의 패러다임 (0) | 2018.04.16 |
코칭의 전제조건 (0) | 2018.04.15 |